티스토리 뷰
『 결국 상품화와 차별화 사이의 긴장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. 구매자가 누구인지와 상관없이 구매층이 두터운 시장에서 제품을 팔기를 원하는 경우와 구매자들이 각별한 관심을 갖고 일부러 찾을 수 있도록 특별한 제품을 만들려고 하는 경우. 이 두가지는 완전히 상충되기 때문에 늘 긴장 관계에 놓여 있다. 그런데 판매자는 구매층이 두터운 시장에서 물건을 팔려 하지만, 자신이 다른 판매자로 대체될 수 있는 상황은 좋아하지 않는다.
애플이나 마이크로소프트 같은 유명 브랜드 제품은 사실 거의 비슷비슷하다. 아이폰이나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는 버전이 바뀌어도 다 거기서 거기다. 그러나 이들 제품은 그 어디에서도 비슷한 휴대전화나 소프트웨어를 살 수 없을 정도로 차별화되어 있다. 애플의 성공작중에는 자기만의 독특한 브랜드 로고가 붙어 있는 노트북도 있다. 반면 IBM이 개척한 PC는 다른 회사들도 팔 수 있는 상품이 되었고, 이로 인한 PC의 확산은 두터운 PC 플랫폼 소프트웨어 시장을 창출해 냈다. 모든 PC에는 운영체제가 장착되는 바, 이것은 마이크로소프트가 이 OS 시장을 거의 독점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. 』
공지사항
최근에 올라온 글
최근에 달린 댓글
- Total
- Today
- Yesterday
링크
TAG
- 새는날아가면서뒤돌아보지않는다
- 나의책장
- powerenglish
- 아침 5시의 기적
- 새는 날아가면서 뒤돌아보지 않는다
- 자기계발
- 글쓰기
- 너라는위로
- 구미지샘
- 첫번째계단
- 영어회화
- 표현의 기술
- 힐링에세이
- 일곱 개의 고양이 눈
- 유시민
- 삼일문고
- 영어회화100일의기적
- 인생과직업
- 나의 책장
- 매일작문
- 영어책한권외워봤니
- 책
- 아침5시의기적
- 김민석PD
- 블로그의목적
- 지식인은무엇으로사는가
- 완벽한고요
- 류시화
- 버티는법
- 대통령의 글쓰기
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3 | 4 | 5 | 6 | |
7 | 8 | 9 | 10 | 11 | 12 | 13 |
14 | 15 | 16 | 17 | 18 | 19 | 20 |
21 | 22 | 23 | 24 | 25 | 26 | 27 |
28 | 29 | 30 |
글 보관함